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경제 복지/봉사 인물 종합 정치 경제 행정 지방의회 종합 문화 여성 교육 학교소식 인물 종합 취재수첩 기획기사 사진기사 지역소식 동정 방문 행사 보도자료 종달새 칼럼 독자투고 의학상식 시민기자란 영천인 출향인사
최종편집:2019-02-19 오후 07:23:31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PDF게시판
뉴스 > 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동도리 노후교량 교체, 예산문제로 차일피일”… 민원 5건 상담
이만희 의원 1월 민원의날
주재기자와 간담회 가져
2019년 01월 30일(수) 21:34 1048호 [영천시민뉴스]
 

↑↑ 주민들이 이만희 의원(우측 등이 보임)과 대화하고 있다.
ⓒ 영천시민뉴스
이만희 국회의원 민원의날이 지난 26일 오전 이만희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열렸다.
이만희 의원 1월 민원의날이 1월 마지막 토요일인 지난 26일 오전 완산동 이만희 국회의원 영천사무소에서 열렸다.
이날 민원은 임고면 삼매리 이희도 씨, 고경면 동도리 박해철 씨, 임고면 매호공단 서정학 씨 완산동 배태선 씨, 이일우 씨 등 5건의 민원이 상담 접수되고 간단한 2건의 면담 신청도 있었다.
이중 동도리 박해철 씨와 주민들은 노후교량 교체를 건의했다.
주민들은 “노후 교량을 이용하는 가구들은 30호가 넘는다. 오래되어 교행도 불가능하다. 교체를 영천시에 요구했으나 예산 문제로 차일피일 하고 있다. 빠른 대책을 강구했으면 한다.”고 했다.
이만희 의원은 “사고위험과 안전사고 예방 차원에서 교체를 검토해보겠다. 영천시 재난안전하천과에 민원을 제기해 예산 확보하는 방법을 검토해보겠다.”고 했다.
이번 달 민원과 면담은 다른 달 보다 적어 일찍 마쳤는데, 이 의원은 영천 민원의날을 마치고 12시경 청도에 가서 청도 민원의날을 진행했다.
마치기 전 기자들과 ‘티타임’ 시간을 가졌는데, 이 자리에서 기자들은 “지역 일도 일이지만 중앙에서 원내 대변인 등 중책을 맡아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데, 중앙의 상황을 설명해 달라”고 하기도.
이 의원은 “의회는 공동체 역할을 하고 있다. 사회 갈등을 녹여내고 기준을 정해서 선을 제시하는 등의 역할을 하는 곳이다. 그러나 여당은 사회 의혹, 갈등에 대해서 전혀 못 풀어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김태우, 신재민, 청와대 행정관 육군참모총장 만남 등 국회가 처리해야할 일이 많다. 여당은 국회를 포기한 것 처럼 보인다. 포기는 우리가 아니라 여당이다.”면서 “중앙선관위 위원장 조해주 임명 강행도 마찬가지다. 국회 청문회도 무시하고 임명한 것은 다음 선거를 자기들 유리한 쪽으로 끌고 가겠다는 것이다. 국회에서 논의해야 하는데, 논의 자체를 거부하고 있다. 미국 ‘셧다운’을 비난하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더한 입장이다. 야당 입장도 어느 정도 들어주는 것이 원칙이다.”고 설명했다.
국회의원 선거구제(연동형 비례대표제) 논의에 대해서 물었는데, 이 의원은 “기본적으론 어려운 제도다. 불완전한 제도지만 합의가 안 되면 현행대로 가는 것이 최선이다.”고 설명했다.
기자들과 티타임을 마치자마자 바로 청도로 향했다.
김영철 기자  
“시민신문을 보면 영천이 보입니다”
- Copyrights ⓒ영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천시민뉴스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영천시민뉴스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천 ~ 삼창간 국도 확장에 도로변 ..
임고농협 제58기 정기총회 개최
고경농협 이·감사 선거
독립 100주년 기념사업준비회의 개..
사랑의 떡국나누기 행사… 사회봉사..
영천한방특구 사업기간 연장… 총사..
한국당 주호영 국회의원·오세훈 전..
<학교 특집>영천유일 성덕대..
별빛나이트 투어 준비완료
노인일자리 사업추진하다

최신뉴스

졸업식 문화 식상해요… 인사말 ..  
시청사 복도, 문화예술공간으로 바..  
<1면화보>농사 시작, 농민의..  
이만희 의정보고회 성황… 한국당 ..  
한국노총 영천지역지부 임원 구성  
“청렴도 최하위 영천시민 크게 실..  
공시지가 완산동 크게 올라… 영천..  
전국서 귀농귀촌 희망자 참여… 농..  
민원공무원 안전대책 마련… 민원..  
시의회, 올해 첫 임시회  
조합장선거, 투표교육  
중앙동 상가철거 지역 보상금 통보..  
금 1000만 t은 어디에… 사기극 등..  
<경계탐사>때 아닌 폭설로 ..  
제보자 “성폭력범 처벌해야” vs ..  


회사소개 - 연혁 - 임직원소개 - 윤리실천요강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제휴문의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찾아오시는 길
 상호: 영천시민뉴스 / 사업자등록번호: 505-19-58881 / 주소: 경북 영천시 조양공원길 24번지(창구동 26-9) / 등록일 : 2010년 9월 6일 / 발행인.편집인: 지송식
mail: smtime@chol.net / Tel: 054-333-1245 / Fax : 054-333-124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4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지송식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