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경제 복지/봉사 인물 종합 정치 경제 행정 지방의회 종합 문화 여성 교육 학교소식 인물 종합 취재수첩 기획기사 사진기사 지역소식 동정 방문 행사 보도자료 종달새 칼럼 독자투고 의학상식 시민기자란 영천인 출향인사
최종편집:2018-11-13 오후 09:10:18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PDF게시판
뉴스 > 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국내최초 안전 전시회 연다… 차세대 프리미엄 시스템비계
영천 신녕 ㈜DKS GLOBAL
2018년 11월 06일(화) 13:47 1036호 [영천시민뉴스]
 

↑↑ 안전전시회 개최를 앞두고 회사 직원들이 시스템비계로 전시회장을 만들고 있다.
ⓒ 영천시민뉴스
영천에 본사를 둔 기업이 전국최초로 건설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특별한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어서 건설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001년 국내기업 최초로 시스템비계를 도입하여 건설안전에 기여하고 있는 ㈜DKS GLOBAL(대표이사 양종덕)이 ‘제1회 차세대 프리미엄 시스템비계 안전 전시회’를 오는 11월 9일 영천시 신녕면 완전공단길에 위치한 본사 일대에서 개최한다.
안전성과 경제성, 기능성을 향상시킨 차세대 프리미엄 시스템 안전비계(ND SYSTEM DARWIN)을 국내 건설현장에 소개하고 안전한 건설문화 정착과 건설 안전사고 제로를 위한 안전 대회도 함께 열린다.
㈜DKS GLOBAL은 30여년 간 일본 호주 유럽 미국 등 선진국가에 수출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여 한국 기술을 세계시장에 알리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도입한 시스템비계와 시공매뉴얼은 관련 법령개정에 기여하였다. 2015년에는 수출을 통한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고 올해는 차세대 프리미엄 시스템안전비계로 수출 3000만불을 달성하여 국가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신녕완전공업지구 2만6000㎡(8000여평) 부지에 16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연매출은 420억원이며 생산제품의 95%을 수출하고 있다.

↑↑ 양준헌 회장이 차세대 시스템비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영천시민뉴스
◇차세대 시스템 안전비계
안전성 기능성 경제성이 뛰어난 차세대 프리미엄 시스템 안전비계(ND SYSTEM DARWIN)는 경량성과 높은 허용 하중이 강점이다. 결합과 해체 공정을 쉽고 빠르게 간소화하여 작업효율을 향상시킴으로써 경제성을 갖춘 차세대 시스템 안전비계이다.
기존 제품의 무거움과 지상 지지의 어려움, 흔들림, 그리고 부품들의 풀림과 떨어짐 등의 문제점을 보완했다. 선행난간시스템, 원터치락 방식의 낙하방지 잠금장치, 안티드롭다운 기능으로 시공자의 안전문제를 해결하였다.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등 해외에 특허 등록된 제품으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KCS인증과 일본 가설공업회 및 호주 가설공업회 안전인증을 획득하여 선진국가로부터 제품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연구개발 해외시장 확대
건설 현장 안전사고 원인 중 60% 이상이 발판 작업자에게서 발생한다. 2017년 안전의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한국섬유개발연구원과 합작하여 연구소기업인 ㈜DKS ENGINEERING을 설립했다. 2018년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가볍고 강한 재질의 섬유강화발판을 국내 건설현장에 보급하기 위해 연구 중이며 현재 개발완료 단계에 있다. 또한 강화 섬유를 이용한 제품개발을 통해 향후 국가방위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분야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해외에 한국의 우수한 기술을 알리고, 수출을 통한 국가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8년 2월 미국 라스베가스 전시회, 7월 시카고 전시회 등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일련의 활동의 결과로 10월 10일 미국의 최대 건설임대업체인 SUNBELT사(연매출 5조원)와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하기도 하였다.

◇전시회에 선보일 제품은
안전을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안전 전시회에서는 첨단 로봇 생산라인을 거쳐 철저한 품질관리로 생산하는 차세대 프리미엄 시스템 안전비계가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2002한일월드컵 무대구조물, 경부고속철도, 월드컵경기장, 경주타워, 가수 조용필 무대 구조물, 호주 시드니 컨벤션 센터(LEND LEASE), 베트남 교량공사(스미토모건설) 등 국내외 다양한 구조물 현장에 적용 시공한 제품 등이다. 국내외 다양한 구조물 현장에 적용 시공한 메가 빔(Mega BEAM), 웨일러 빔(Waler BEAM), 엔디 행거(ND Hanger), 엔디 스테이지(ND Stage), 사운드프루프 패널(Soundproof Panel), 크로스 빔(Cross BEAM), 세이프티 플랭크(Safety Plank), 엔디 플랭크(ND Plank), CFRP(섬유강화플라스틱) 플랭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양종덕 ㈜DKS GLOBAL 대표이사는 “전시회를 통해 안전성, 경제성, 기능성 및 생산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차세대 프리미엄 시스템안전비계가 국내의 안전한 건설문화 정착과 건설재해 예방에 기여하길 바란다.”면서 “우리나라 시스템 비계와 관련된 모든 분들의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위 기사는 편집자문위원회에서 유망중소기업을 많이 취재해 달라는 요청에 의해 보도합니다.
장칠원 기자  
“시민신문을 보면 영천이 보입니다”
- Copyrights ⓒ영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천시민뉴스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영천시민뉴스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보잉MRO 철수설에 화들짝… 상징성 ..
미분양 아파트 970가구 달해
제방붕괴로 차량인명피해… 보상받..
시의회 열정만큼 역대최고… 시정질..
가을의 문턱에서 만난 영천은… 여..
화신그룹 정호 회장 별세
<전문가 기고-1>기초연금 신..
행사 때문에… 일정변경
역사문화박물관 국회 전시회 가다…..
<1면화보>가을을 달린다

최신뉴스

“영천은 부품소재산업 스마트기지..  
<1면화보>천년고찰 은해사 ..  
영천~경산~대구 무료환승  
최기문 시장 공약 1순위는 무엇일..  
정부 경제자유구역 제2차 기본계획..  
“영천은 싸워가지고 한번도 져 본..  
<주간포토>  
영천 발전방안 찾다… 중장기발전..  
<취재수첩>즉흥적인 덜컥수..  
컬러유도선 색 의미는  
건설안전 책임진다… 시스템비계 ..  
노사안정 통해 일자리창출하자… ..  
농정평가 5년 연속 기관표창… 시..  
백신애문학 심포지엄 개최… 문학..  
친환경농산물품평회 영천시 인기몰..  


회사소개 - 연혁 - 임직원소개 - 윤리실천요강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제휴문의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찾아오시는 길
 상호: 영천시민뉴스 / 사업자등록번호: 505-19-58881 / 주소: 경북 영천시 조양공원길 24번지(창구동 26-9) / 등록일 : 2010년 9월 6일 / 발행인.편집인: 지송식
mail: smtime@chol.net / Tel: 054-333-1245 / Fax : 054-333-124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4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지송식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