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경제 복지/봉사 인물 동영상 종합 돌발영상 정치 경제 행정 지방의회 종합 문화 여성 교육 학교소식 인물 종합 취재수첩 기획기사 사진기사 지역소식 동정 방문 행사 보도자료 종달새 칼럼 독자투고 의학상식 시민기자란 영천인 출향인사
최종편집:2020-08-11 오후 01:25:49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PDF게시판
뉴스 > 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단독]백종원표 ‘마늘버거·제육면’ 맛보자… 방송 이후 인산인해
판매시간 조절에 불만
2020년 01월 09일(목) 09:05 1094호 [영천시민뉴스]
 

↑↑ 요리가 백종원 씨 새 메뉴를 맛보기위해 몰려든 고객들로 영천휴게소가 크게 붐비고 있다.
ⓒ 영천시민뉴스
요리로 유명한 백종원 씨가 영천휴게소(대구~포항간 고속도로 하행, 임고면 금대리 쪽)에서 새로운 메뉴를 선보여 인기를 누리고 있으나 많은 시민들이 새메뉴 맛을 못보고 발길을 돌리기도 했다.

1월 2일 밤에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 영천휴게소 1부‘가 40분간 방송됐는데, 이때 등장한 새메뉴는 ‘돼지마늘버거’와 ‘중화제육면’.

↑↑ 돼지마늘버거.
ⓒ 영천시민뉴스

↑↑ 중화제육면.
ⓒ 영천시민뉴스

방송의 취지는 지역특산품이나 로컬푸드로 기존 볼 수 없었던 맛을 내는 새메뉴를 선보이며, 침체된 지역 농가 소득증대에도 한몫 차지한다는 것이다.

영천휴게소에서 새메뉴는 영천 마늘 특산지와 영천 돼지농가들의 사기를 올리고 농가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시작. 방송이 나가자 다음날 영천휴게소에는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지역에서도 많은 시민들이 임고면 금대리를 이용해 이곳 영천휴게소를 찾았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 새메뉴를 먹어 보지도 못하고 돌아섰다.

다음날도 마찬가지였다. 이유를 알고 보니 새메뉴를 판매하는 시간이 있었다. 새메뉴 판매시간은 오전 10시~12시30분까지다.
이 시간이 넘으면 판매가 안 된다.

1월 4일 이곳을 찾은 많은 사람들은 시간내 있는 사람들은 새메뉴를 맛봤으나 시간이 넘어온 사람들은 맛을 보지 못하고 발길을 돌리거나 일반 음식을 먹었다.식당내는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는데, 영천서 간 사람들도 상당수였다.

일부 영천시민들은 “시간이 넘어 새메뉴를 안 판다고 한다. 좀 너무하다는 생각이 든다. 점심시간 가장 피크 타임에 일반적인 자기들 판매하는 음식을 팔고 새메뉴는 시간을 정해 판다는 것은 이해 못하는 일이다.”면서 “얼핏보면 사람이 많을때 자기들 음식 팔려고 하는 고도의 상술로 보인다. 멀리서 온 사람들은 그냥 발길을 돌렸는데, 불만투의 이야기를 하고 가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다.”고 했다.

현장을 확인해 보니 맛남의광장 새메뉴는 판매 시간이 있다고 안내문을 붙였다. 12시 30분을 넘어 온 사람들이 훨씬 많았으며, 이후도 사람들이 계속 밀려들고 있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를 영천휴게소 소장에 물었는데, 소장은 “방송 후 사람들이 너무 많이 몰려와 다른 일을 할 수 없을 정도며, 일하는 직원들도 일을 못 소화할 정도였다. 그래서 판매 시간을 정했다. 오전 2시간 30분, 오후 3시간(다른 새메뉴) 동안만 판매키로 했다.”면서 “직원들이 너무 힘들어 직원들도 생각해야 한다. 불가피한 조치다. 멀리서 온 손님들에겐 미안하나 상황을 좀 이해해 줬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백종원의 맛남의광장 영천휴게소편 2부는 1월 9일 밤 10시 SBS에 방송된다. 이때 방송되는 메뉴는 또 다른 새메뉴다. 메뉴 이름은 ‘토마토돼지스튜’ ‘마늘토스트’.

백종원의 새메뉴는 개발해서 해당식당에 ‘레시피’를 다 알려주고 간다.
김영철 기자  
“시민신문을 보면 영천이 보입니다”
- Copyrights ⓒ영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천시민뉴스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영천시민뉴스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남대 대구대 총장, 영천귀촌 이유..
[시민기자 기획17]유행 따라 끝없는..
영천시의회 ‘7대5’ 대립구도 고착..
요양병원 진료 행위 논란 “불만”v..
자양면, 경로당 운영 재개… 운영 ..
[주간포토]
다자녀 시청직원 혜택… 복지포인트..
[1면화보]벽화로 아름다운 영천
[기획③]요금 다른 867개 공영주차..
사골곰탕 신상품 출시

최신뉴스

이틀에 한번 비 왔다… 7월, 11일 ..  
[1면화보]장마기간 중 오랜만에 보..  
영천고용센터 위치는  
[기획④]영천시설관리공단 문화·..  
[주간포토]  
통합당 도당위원장 선출  
자동차 종합검사, 매일 만원 사례..  
청통면복지관 증·개축… 문화강좌..  
길고양이 민원 계속 발생… 중성화..  
영천산업발전협의회 발족… 특화산..  
지역경제 빛낸 기업 발굴  
보훈회관, 8월 3일 운영  
화제의 인물, 영천시 공무원 건축..  
영천 랜드마크 탄생… 우로지생태..  
별빛영화관 재오픈 언제?… 운영주..  


회사소개 - 연혁 - 임직원소개 - 윤리실천요강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제휴문의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찾아오시는 길 - 모바일
 상호: 영천시민뉴스 / 사업자등록번호: 505-19-58881 / 주소: 경북 영천시 조양공원길 24번지(창구동 26-9) / 등록일 : 2010년 9월 6일 / 발행인.편집인: 지송식
mail: smtime@chol.net / Tel: 054-333-1245 / Fax : 054-333-124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4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지송식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