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경제 복지/봉사 인물 동영상 종합 돌발영상 정치 경제 행정 지방의회 종합 문화 여성 교육 학교소식 인물 종합 취재수첩 기획기사 사진기사 지역소식 동정 방문 행사 보도자료 종달새 칼럼 독자투고 의학상식 시민기자란 영천인 출향인사
최종편집:2019-11-10 오후 08:35:24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PDF게시판
뉴스 > 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학생기자]학생기자단 1박 2일 캠프 열어… 영천 울산 경주 야시장 탐방
기획기사 동반취재 가져
2019년 11월 08일(금) 01:36 1085호 [영천시민뉴스]
 

↑↑ 학생기자들이 야시장을 둘러보며 취재를 하고 있다.
ⓒ 영천시민뉴스
연합동아리 학생기자단 별빛지기(담당기자 김기홍)는 10월 26, 27일 1박2일 일정으로 학생기자단 캠프 및 기획기사 동반취재를 떠났다.

이날 캠프에는 학생기자단과 참여희망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영천시립도서관에서 모여 새마을문고 영천시지부에서 운영하는 알뜰 무료 도서교환 시장을 둘러보았다.

이후 학생기자단은 숙소인 운주산 자연휴양림으로 이동해 기획취재 및 현장 취재 및 사진촬영법에 대하여 수업을 받았다. 오후 4시 30분경 영천학생들의 꿈과 끼를 자랑하는 청소년 가요·댄스대회가 열린 영천강변공원을 찾았다. 이 자리에서 학생기자단은 자신의 학교 동아리를 찾아 취재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저녁 7시경 학생기자단은 영천 별빛야시장을 방문했고 시간 관계상 바로 울산 큰애기 야시장으로 이동했다. 이동하는 과정에서 김기홍 담당기자는 울산 큰애기 야시장과 경주 중앙야시장에 대하여 간단하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 8시 30분경 울산 큰애기 야시장에 도착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6층 건물의 주차타워다. 어렵게 주차타워에 주차한 뒤 우리들은 야시장으로 이동했다.

울산 큰애기 야시장은 정말 야시장다운 모습을 보였다. 많은 사람들이 먹거리를 손에 들고 또는 판매대 앞에서 음식을 구입하기 위해 길게 줄을 서고 있는 모습이 장관이였다. 물론 영천과는 조금 대조적인 모습이었다. 다른 한쪽에는 아줌마로 구성된 공연팀이 열심히 공연을 하고 있었고 조금 뒤에는 7080 음악을 선보이기도 했다. 우리는 자유롭게 야시장을 구경하면서 먹거리도 구입해 간단하게 저녁을 해결했다.

이후 김기홍 담당기자와 함께 야시장 상인들과 만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야시장 왼쪽 편에는 차없는 거리가 있어 젊은이들과 가족, 연인, 친구들로 보이는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어느덧 시간이 흘러 밤 10시가 되자 우리들은 경주 중앙야시장으로 이동하기로 했다.

중앙야시장은 평일 11시 주말에는 12시까지 운영한다는 소식에 빨리 이동하기로 했다. 경주중앙야시장에 도착한 시간은 11시가 조금 못 미치는 시간이였지만 대부분 판매점이 완판이라는 푯말을 걸어두고 있었다. 그래도 경주 중앙야시장 안을 둘러보면서 충분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다른 야시장과 달리 이곳에는 고객들을 위한 배려가 눈에 띄었다.

넓은 공간에 위치한 휴식자리는 많은 사람들이 앉기에 충분했다. 늦은 시간이지만 가장 인기가 있는 육전 코너에는 아직도 10여명이 줄을 서 기다리고 있는 모습도 보였다. 12시가 가까워지자 대부분 정리하는 분위기다.

우리들도 간단한 야식을 구입한 후 숙소인 영천으로 향했다. 운주산휴양림에 도착한 우리는 첫날 일정을 정리한 뒤 취침에 들어갔다. 둘째 날에는 11시까지 퇴실하는 관계로 자신들이 준비한 아침식사를 간단하게 하고 영천시립도서관으로 이동했다. 시립도서관에서 1박2일 캠프에 대하여 질의응답시간을 가진 뒤 해산했다. 짧은 시간이지만 영천과 울산 경주에서 운영하는 야시장을 둘러본 우리는 영천야시장이 앞으로 어떻게 운영해야 좋을지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 서재덕·이윤국·정다현·지민 학생기자 -
영천시민신문 기자  smtime@chol.com
“시민신문을 보면 영천이 보입니다”
- Copyrights ⓒ영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천시민뉴스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영천시민뉴스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총선 출사표 던진 김장주, 한국당 ..
도시가스 설치비용 최대 200만원 지..
민간인 영천시체육회장 누가 뛰나…..
대형 영화관 건립추진… CGV 5관 50..
조양각 지붕 기와 색 달라… 옛 것 ..
노계 박인로 전국 시낭송 대회… 박..
영천중, 2019 탁마예술제 열다… ..
[단독]시설공단설립·행정기구개편 ..
꿈·끼·흥 펼쳐라… 2019 영천학생..
소통 화합하는 체육대회, 영천시 5..

최신뉴스

전국 고교생 바이오기술경진대회 ..  
시내버스 노선 조정… 이용객 편의..  
적극행정·청렴실천 선포… 시민위..  
보훈가족 어울림마당… 호국정신 ..  
명품학교조성 학부모설명회, 진로..  
체육시설사업소, 홍보용 LED 전광..  
농촌학교, 흡연예방 교육  
[동정]SOC사업 집행실적 점검회의  
영천중앙가족과 함께 하는 달빛음..  
재향군인회, 군부대 위문  
경북 친환경농산물품평회 곡류·품..  
영천사과, 서울서 홍보… 경북사과..  
가구주택기초조사… 영천시 모든 ..  
장애인주차구역 합동점검  
어린이합창단의 영천아리랑부르기  


회사소개 - 연혁 - 임직원소개 - 윤리실천요강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제휴문의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찾아오시는 길 - 모바일
 상호: 영천시민뉴스 / 사업자등록번호: 505-19-58881 / 주소: 경북 영천시 조양공원길 24번지(창구동 26-9) / 등록일 : 2010년 9월 6일 / 발행인.편집인: 지송식
mail: smtime@chol.net / Tel: 054-333-1245 / Fax : 054-333-124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4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지송식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