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경제 복지/봉사 인물 동영상 종합 돌발영상 정치 경제 행정 지방의회 종합 문화 여성 교육 학교소식 인물 종합 취재수첩 기획기사 사진기사 지역소식 동정 방문 행사 보도자료 종달새 칼럼 독자투고 의학상식 시민기자란 영천인 출향인사
최종편집:2021-03-05 오후 02:40:47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PDF게시판
뉴스 > 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차량용 LPG 리터당 100원 저렴… 가족운영으로 인건비 절감
고경면 대성충전소
2021년 02월 23일(화) 09:00 1149호 [영천시민뉴스]
 

↑↑ 영천지역 차량용 LPG 가격표(자료 : 오피넷).
ⓒ 영천시민뉴스
차량용부탄(LPG) 가격이 도내에서 가장 저렴한 충전소로 분류되는 충전소가 고경면에 있어 운전자들의 관심 대상이다.

고경면 덕암리 대일충전소에는 2월 들어 LPG 가격을 리터당 779원에 판매하고 있어 시내에 위치한 5개 충전소보다 89원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다.

또 지난달에는 719에 판매되고 있어 시내 5개 충전소 817원 보다 102원 저렴하게 판매했다.

이곳은 시내에서 좀 멀리 떨어진 곳(시청로터리 중심으로 15km 떨어짐)으로 시내 운전자들이 가는 것보다 포항 다니는 상하행선 운전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 대성충전소 리터당 가격.
ⓒ 영천시민뉴스

↑↑ 시내5개 지역 리터당 가격.
ⓒ 영천시민뉴스

시내 5개 충전소와 비교해 리터당 100원이 저렴하면 4~5만원 어치 가스를 충전하면 50~60리터가 들어가는데, 1회 충전에 5000원~6000원가량 저렴하다는 결론이다.

5~6000원 이면 엄청난 차이다. 1회 충전에 7~8리터 가량을 더 충전한다는 것인데, 이는 이곳 충전소까지 먼 거리 가고도 충분히 남는 장사다. 단 시간이 문제로 남는다.

여기를 지나는 운전자들은 이곳이 싸다는 인식을 하기에 여기를 항상 들른다고 한다. 문제는 시내 운전자들인데, 오랫동안 싼 가격으로 가스를 공급한다는 사실을 아름아름 안 운전자들은 항상 이곳을 찾고 있다.

시내 운전자들 중 이곳을 종종 이용하는 고객들은 “고경면 볼일이 있을 때나 시간이 좀 있을땐 반드시 여기 온다. 여기서 4~5만 원 충전하고 가면 먼 거리를 제외해도 충분히 남는 장사다. 여기에다 영천사랑상품권을 이용하면 시내 충전소와 비교할 경우 1회 충전시 약 1만 원 정도 남는 셈이다.”고 한다.

이에대해 고경면 대성충전소 주인은 “먼 위치로 인해 가격을 가장 저렴하게 하고 있다. 여기는 지나는 운전자들 외에는 큰 손님이 없었으나 싼 가격이 알려지면서 시내 운전자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면서 “가격이 너무 저렴해 이상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으나 가스는 우리가 어떻게 할 수 도 없는 일이다. 저렴하게 할 수 있는 것은 가족들이 모두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그래서 인건비 면에서 다소 유리하다. 그리고 바로 밑에 주유소도 함께 운영하므로 그나마 덕이다. 현재는 가스 충전은 리터당 10~20원 이윤이다.”고 설명했다.

↑↑ 전국 차량용 LPG 평균가격.
ⓒ 영천시민뉴스

전국 주유소 기름가격을 한 눈에 알려주는 ‘오피넷’을 검색해보면 전국 충전소 리터당 가스 가격은 광주 전남 경남 경북이 평균 841원 이하로 저렴하며, 특히 광주 평균가는 770원 으로 놀랄 정도다.

영천 가스 평균가는 경상북도내 리터당 평균가 841원 보다 비싼 853원을 기록하고 있다.
대성충전소 리터당 779원 보다 싼 도내 충전소는 구미나 칠곡의 몇몇 곳을 제외하고는 도내에서 가장 싼 충전소로 알려지고 있다.
김영철 기자  
“시민신문을 보면 영천이 보입니다”
- Copyrights ⓒ영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천시민뉴스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영천시민뉴스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재난지원금 2회 지급 후… “영천 ..
영천버스터미널 주차난 심각… 공용..
영천 농업인단체장 이웃돕기 앞장서..
최기문 시장 '주민과의 대화' 무기..
영천농협 직영주유소… 3월 중순 오..
현장방문 주민 만나다 … 최기문 ..
차량용 LPG 리터당 100원 저렴… 가..
길조 ‘흰 송아지’ 탄생… 100만분..
위드 코로나 시대 진화하는 영천관..
전세버스업계 경영지원

최신뉴스

이만희 의원 민원의날 진행, 육견..  
경관디자인 개선사업 추진… 영동..  
영천시, 도시가스 공급지원 사업 3..  
생활폐기물 반입수수료 면제… 전..  
‘착한 선결제’’캠페인 동참  
노후경유차 조기폐차·LPG 1t 화물..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디지털 ..  
전국마늘생산자협회 영천지회 창립..  
경북문화재단, 지역 특성 살린 문..  
영천시 CCTV 통합관제센터, 각종 ..  
영천관광 사진 수상작 40점… 주요..  
재난지원금 2회 지급 후… “영천 ..  
[1면화보]대보름보다 농사가 먼저  
주민과의 대화 무기한 연기  
영천시 농지원부 새롭게 정비… 농..  


회사소개 - 연혁 - 임직원소개 - 윤리실천요강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제휴문의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찾아오시는 길 - 모바일
 상호: 영천시민뉴스 / 사업자등록번호: 505-19-58881 / 주소: 경북 영천시 조양공원길 24번지(창구동 26-9) / 등록일 : 2010년 9월 6일 / 발행인.편집인: 지송식
mail: smtime@chol.net / Tel: 054-333-1245 / Fax : 054-333-124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4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지송식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