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경제 복지/봉사 인물 동영상 종합 돌발영상 정치 경제 행정 지방의회 종합 문화 여성 교육 학교소식 인물 종합 취재수첩 기획기사 사진기사 지역소식 동정 방문 행사 보도자료 종달새 칼럼 독자투고 의학상식 시민기자란 영천인 출향인사
최종편집:2020-11-24 오전 09:02:06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PDF게시판
뉴스 > 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북영천역 철로 밑 통로박스 통행 농로포장 절실
고향의 강 접근성 용이
2020년 10월 27일(화) 14:40 1133호 [영천시민뉴스]
 

ⓒ 영천시민뉴스
북영천역 옆 통로박스 차량 통행을 하루 빨리 개통하는 농로 개설이 필요하다.
이곳은 북영천역을 통과하는 기차들이 다니는 철로 밑에 통로박스가 설치됐지만 중앙선 공사시 통로박스 확장과 철로구간 주변 공사는 철도시설공단에서 완료했는데, 기존 도로에서 이곳을 통행할 수 있는 농로(도로)는 철도 공사전 모습을 아직 그대로 하고 있다.

통로박스를 살펴보면 현대에 맞게 넓고 높게 잘 만들어져 있으나 한성유치원 쪽에 있는 기존 도로에서는 접근할 수 없다. 기존 도로에서 약 100m 가량 떨어져 있다. 현재는 사람들이 지나는 길만 임시적으로 만들어주고 나머지는 오랫동안 그대로 방치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곳 주변에서 농사를 짓는 주민들은 “철도 공사가 시작하고 통로박스가 완성 되기 전부터 포장 도로를 행정에 요청했는데, 아직 그대로 있다. 행정 도로뿐 아니라 상수도 하수도 설치도 이야기 했었다.”면서 “신녕천 정비사업인 고향의강 사업도 완료, 많은 사람들이 고향의 강을 찾고 있다. 여기서도 징검다리를 이용해서 고향의 강 산책 등을 즐기는 사람들이 자주 다니고 있다. 포장도로를 완성해주면 시민들과 여기서 농사짓는 농민들의 편리성이 훨씬 높아질 것이다.”고 빠른 도로포장을 희망했다.

ⓒ 영천시민뉴스
주민들의 말에 의해 통로박스를 살펴 본 뒤 차로 이동해 건너편 통로박스로 가는 길을 측정해 보니 약 2km 였다. 북영천역 앞에서 출발해 청송기사식당 옆으로 들어가 농로나 제방을 이용해 가는 길이 있는데, 제방으로 가면 2km 거리를 가야한다.

현재 농민들은 모두 청송기사식당 옆을 이용해 농로나 제방으로 농사일을 하러 다니고 있다.
또한 고향의강 사업이 완공되자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아 이곳에도 카페 등을 계획하고 건축을 하고 있는 땅주인도 있다. 현재 건축이 진행 중에 있다.

ⓒ 영천시민뉴스

이에 대해 건설과 도로담당부서는 “민원을 알고 있다. 주민숙원사업 부서에서 예산을 계획하고 내년도 본예산에 올렸다. 금방 공사가 되는 것은 아니다. 철도시설공단과 협의도 그쳐야 하고 사유지도 파악하는 등 여러 가지를 살펴봐야 한다.”면서 “현재는 깃발도 현장에 꽂아둔 상태이므로 내년도 상반기에는 공사에 들어간다.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해결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고향의강 사업이 완공되고 사람들이 점차 많이 찾아오고 있는데, 고향의강 접근성을 더 편리하게 하는 것과 주변 개발계획이 일고 있는데, 개발을 편리하도록 하는 것이 영천시가 해야 할 일이다.
김영철 기자  
“시민신문을 보면 영천이 보입니다”
- Copyrights ⓒ영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천시민뉴스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영천시민뉴스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북대표 카페 100곳 선정… 영천은..
이진환 사진작가, 영천시 홍보대사 ..
영천거주 외국인 5712명… 총인구 ..
신성일 명배우 2주기 추모식… 기념..
영천경마공원 승인·고시
영천별빛한우 한마당축제… 드라이..
영천댐 하수도정비 기본계획 변경 ..
산림경영지도의 날 추진
산남의진 순국선열 추모식 학술대회..
[1면화보]따뜻함을 전달합니다

최신뉴스

[1면화보]겨울준비 김장으로 시작  
지역 고교생‘결혼 후 영천에 살기..  
영천 이상기후현상 발생  
중 졸업생, 관내고교 진학률 87%…..  
영천시체육회 종목단체장 임기만료..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투자유..  
또 가고 싶은 곳 어디?… 영천관광..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태권도협회장 불출마 피력  
영천경마공원 사업승인… 경북의 ..  
영동고 육상부, 대통령기구간마라..  
[주간포토]  
가을밤 클래식으로 초대… 가을음..  
영천여고, ‘시울림이 있는 가을 ..  
‘우리들의 아름다운 여고시절’…..  


회사소개 - 연혁 - 임직원소개 - 윤리실천요강 - 윤리강령 - 편집규약 - 제휴문의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찾아오시는 길 - 모바일
 상호: 영천시민뉴스 / 사업자등록번호: 505-19-58881 / 주소: 경북 영천시 조양공원길 24번지(창구동 26-9) / 등록일 : 2010년 9월 6일 / 발행인.편집인: 지송식
mail: smtime@chol.net / Tel: 054-333-1245 / Fax : 054-333-124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4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지송식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